역대 영화제

2022 (26회)

< 2021 (25회) 2023 (27회) >

메탈 누아르

미증유Unprecedented

쿠도 마사아키

Japan202199min Korean Premiere

시놉시스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사쿠라를 만나 코로나19로 호스트 일거리가 줄었다며 아마추어 AV 촬영을 제안하는 루. 사람들에게 '스테이 홈'을 호소하지만 정작 동거 중인 마나부가 동성 성매매를 하러 다니는 것은 알지 못하는 SNS 인플루언서 유카. 피해가 막심한 대형 음식점의 점주 남편과 냉랭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는 히사노. 긴급사태 선언 아래 살풍경만큼이나 황폐화되어 있던 모두의 삶이 어느 날 밤부터 새벽 사이에 맞물린다. '차세대 일본 독립영화의 기수'라 불러도 손색없을 청년 영화인들이 정부 차원의 봉쇄 명령 이상으로 맹위를 떨치던 동조 압력을 뚫고 2020년 4월 촬영을 결행한 작품. 뇌리에 날아와 박히는 충격적인 대사나 가상현실처럼 황량한 거리 풍경이 초현실주의 회화를 연상시키는 실내 장면과 어우러지면서 다큐멘터리 이상의 기록적 가치를 지닌 군상극을 탄생시켰다. 감독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궁극의 '타격'이 아니라, 단지 수면 아래 가라앉아 있던 사회적 모순이 터져 나오게 만든 '뇌관'이었을 뿐임을 역설한다. (홍상현)

감독

쿠도 마사아키

KUDO Masaaki

1983년 교토 출신. <아임 크레이지>(2018)는 장편 독립영화로, 쿠도 마사아키의 첫번째 장편 연출작이다. 이 영화는 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넷팩상을 받았다. <미증유>는 그의두번째 장편 연출작이다.

크레딧

Producer KITAGAWA Yuki
Screenplay KUDO Masaaki
Cinematographer OHUCHI Tai
Editor KUDO Masaaki
Sound ITO Hironori
Music SUZUKI Mitsuo
Production Design KOBAYASHI Ran
Cast TAKAHASHI Yusuke, KURITA Manabu, OGURA Ayano
Sales All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