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7

'판타스틱 7' 2020 선정작, 강민지 감독의 <일리싯>

'판타스틱 7' 2020 선정작, 강민지 감독의 <일리싯>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판타스틱 7’에 선정되며 전 세계를 대표하는 7대 판타스틱 영화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판타스틱 7’은 칸국제영화제의 필름 마켓(Marché du Film)에서 2019년부터 선보이는 판타스틱 장르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상호 네트워크 구축, 글로벌 인재 육성, 판타스틱 장르 영화의 발견 및 발전을 위해 출범되었다. 함께 선정된 영화제는 시체스, 토론토,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과달라하라, 카이로, 마카오국제영화제이다.

올 6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칸 필름 마켓 (Marché du Film) 판타스틱7' 으로 전세계 영화 관계자들 앞에 서게 될 작품은 2019년 NAFF 잇 프로젝트 공식 선정작이었던 강민지 감독의 <일리싯 ILLICIT>이다.

일리싯은 주인공인 모나와 스칼렛이 가족들에게 의해 오랫동안 세뇌당하며 겪은 사랑과 고통을 견뎌낸다는 내용으로,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가해졌던 불가해한 사랑의 방식이 결국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는 이야기이다. 구원에 대한 갈망과 끊임없는 불안감이 이야기의 힘을 더한다. 또한 감독이 전작에서 구현했던 인상적인 미장센은 장편으로 옮겨졌을 때 더욱 시너지를 발할 것으로 보인다.

최종 후보작으로 올랐던 프로젝트로는 '타임 루프'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퍼펙트 월드>, 영화맞춤제작소의 <유령사진전>이 있었다. <퍼펙트 월드>는 뇌의 기저부에 접근해 타임라인을 변경하려 한다는 새로운 접근과 SF 장르에 로맨스, 스릴러, 액션을 결합한 볼륨감 있는 구성이 영화의 완성도를 올렸다. 또한, <유령 사진전>은 사진에 갇힌 영혼들이 사람을 납치하여 영원히 갇히게 된다는 신선한 스토리와 하우스 호러의 깊은 이해가 돋보인다.

역대 선정작

연도 프로젝트 감독 프로듀서 국가
2019 능력소녀 김수영 김동환 한국
연도 2019
프로젝트 능력소녀
감독 김수영
프로듀서 김동환
국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