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 상영작 출품
  • 팜타십 멤버
  • 파트너 모집
  • 비판홀릭
  • 1:1 문의
탑버튼

프로그래머 다이어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김봉석

    「시네필」 「씨네21」 ‘한겨레’ 기자, 컬처매거진 「브뤼트」와 만화웹진 ‘에이코믹스’의 편집장을 지냈다. 영화, 만화, 장르소설과 웹소설, 일본문화 등 주로 대중문화에 대한 글을 발표했다. 영화사 기획 PD를 하기도 했고, 장르소설의 기획과 해설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컬처 트렌드를 읽는 즐거움」 「나의 대중문화 표류기」 「하드보일드는 나의 힘」 「영화 리뷰 쓰기」 「전방위 글쓰기」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미스터리」 등의 책을 썼다. 공저로는 「호러영화」 「SF 영화」 「좀비사전」 「탐정사전」 「클릭! 일본문화」 등이 있다.

  • 김영덕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미학 전공. 영화제작자 및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출강.
    1996년 시네마테크 “문화학교서울”에서 영화와 인연을 맺어, 부산국제영화제 유니코리아 문예투자를 거쳐, 2001년 2004년까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프로그래머로 재직. 2006년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안필름마켓을 기획하고 총괄 마케팅을 담당하였다.
    한 · 중 · 불 공동제작영화 <크라이 우먼> 제작, 홍상수 감독의 <밤과 낮>의 프로듀서, 이윤기 감독의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의 제작총괄을 맡았다. <마이 백 페이지>, <디어 한나>, <너무 밝히는 소녀 알마> 등을 수입, 배급하였고, 2011년 제작한 우즈베키스탄의 한인 박루슬란 감독의 <하나안>은 국제영화제 경쟁부분 등에 초청, 하와이국제영화제에서 넷팩상, 타이페이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신인감독상을 수상하였다.

  • 남종석

    미국 메릴랜드 대학 RTVF/예술학 전공.
    1995년 영화 <정글 스토리> 연출부로 귀국, 1997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 김기영 회고전 담당, 페스티벌 코디네이터, PPP(Pusan Promotion Plan, 부산프로모션플랜) 시니어 코디네이터 등을 맡았다.
    2001 ~ 2004년 아시아영화진흥기구(NATPAC) 사무국장을 지내고, 2007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스태프로 참여했다.
    2008년부터 영화제 전문위원 및 영화산업 프로그램인 아시아 판타스틱영화제 제작네트워크(NAFF)의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 모은영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국어국문학과,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화이론 석사 졸업 및 애니메이션이론 박사 수료.
    1998년부터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시네마천국과 애니토피아 작가를 비롯해 「FILM2.0」「DVD2.0」「KINO」등 영화전문잡지 및 일간지에 영화 관련 칼럼을 연재하는 등 영화평론가 및 자유기고가로 활동했다.
    2007년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개관부터 2016년까지 프로그래머로 일했으며 제3회 환경영화제, 인디포럼, 인디다큐페스티벌, 인디애니페스트, 제주영화제 등에서 프로그래머 및 자문으로 활동해왔다. 또한 2008년부터 김태용, 전계수 등 감독들과 함께 ‘<청춘의 십자로> 변사공연’, ‘<이국정원> 라이브더빙쇼’, ‘필름판소리, 춘향’ 등 한국 고전영화와 공연을 접목한 새로운 형식의 복합공연 시리즈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
    공저 「진실 혹은 허구, 경계에 선 다큐멘터리」 「단편영화를 말하다」 「폭력의 엘레지, 스즈키 세이준」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