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BIFAN2021 괴담 기획개발 캠프 멘티(창작 인재) 선정 발표

작성일2021.04.29조회수 1317


BIFAN2021 괴담 기획개발 캠프 멘티(창작 인재) 선정 발표

 
괴담 개획개발 캠프에 지원해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럼, BIFAN2021 괴담 기획개발 캠프 멘티(창작 인재)선정 발표하겠습니다.
 
번호 작품명(가나다순) 감독명
1 마법학교 정혜연
2 매구 허재용
3 악담 이창욱
4 제웅 허현웅
5 줌 야자괴담 문유진
6 착하게 살아도 모자란 세상 나민리
7 청정구역 심재훈
8 침침한 인생 권윤지


괴담 기획개발 캠프 심사평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괴담 기획개발 캠프’는 현 시기 한국 콘텐츠 시장은 물론 젊은 창작자들에게 매우 환영받을만한 돋보이는 기획임이 분명해 보입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신진작가들의 뜨거운 관심과 도전으로 총 108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감독, 작가, 프로듀서 등이 숙고하여 심사와 회의를 거쳐 <마법학교>, <매구> 등 총 8편의 작품을 기획개발 지원작으로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지원작들은 전설, 귀신, 요괴, 마술, 무속, 빙의 등 흥미로운 소재들에 창의적이고 장르적인 상상력을 덧대어 다양한 스토리와 기획안으로 만들어져 ‘독특하고 기괴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판타지, 공포, 스릴러 등의 장르물은 코비드 이전에는 소수 매니아들에게나 간택받던 하위장르였음을 부인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OTT 시장의 확장과 채널의 다양화가 펼쳐지고, 게임과 웹소설, 웹툰 등이 영화나 시리즈로 트랜스되는 등 ‘확장과 전환의 시대’에 오히려 서브컬쳐 장르들이 기존 질서에 반격을 가하는 형국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선정작들은 더욱 시의성과 의미가 있는 작품이었고, 게다가 재미도 넘치는 작품들로 다가왔습니다.
 
유독 장르물을 좋아하는 5인 심사위원들에게 더 열정을 갖고 심사에 임하게 하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했습니다. 부디 이번 멘토링의 결과가 기발한 콘텐츠로 완성되는 멋진 결실을 맺기를 기대해봅니다.


 
괴담 기획개발 캠프 심사위원 (5인)
김태경(감독), 김현정(프로듀서), 이용연(작가), 이진숙(프로듀서), 윤창업(프로듀서)